일기노스/진짜 일기

블로그를 시작하게된 이유 + 자기소개

에륜 2021. 5. 14. 00:02
반응형

대학입학부터 지금 회사 3년차까지

너무 나를 안챙기고 공부와 일만 한 듯하다.

 

30살이 되기전에 뭔가라도 하나 해야할 것 같아 뭘할까하다가

어릴때 재밌게한 블로그가 떠올라서 다시 시작하게되었다.

https://blog.naver.com/ting102803

 

에륜의 잡동사니 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

안쓰는 블로그

blog.naver.com

 

중고등학생때까지 잘했었는데 생활패턴이 바뀌면서 자연스럽게 그만두었다..

 

일하면서도 정리할게 필요했는데 마음만 "정리해야지" 먹고 실천을 못 해서 블로그에 하나씩 쌓으면 좋을듯하여 직무적 능력 향상 + 취미 생활을 동시에 할 수 있어 이번기회에 시작했다.

 

소개를 간단히 하자면

지거국 컴공과 출신으로 인프라를 좋아하여 현재 판교에서 System Engineer로 일하고있다.

이 직업은 쉽게 설명하면 모든 IT 서비스의 기초를 다루고 있다고보면된다.

하드웨어 네트워크 운영체제 지식을 이용하여 개발자들에게 최적의 서버를 제공하고 장애 처리를한다.

 

일을 많이 할수록 지식이 늘면서 기억력의 한계가 생겨 가끔하는 업무는 하고 다시 한번 더 할때 까먹고 한참 검색을 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번 기회에 나만의 전공서적을 만들예정이다.

 

또 하나 새롭게 선택한 취미는 자전거이다.

자전거도 초중딩때 친구들과 방과후 동네 한바퀴 돌면서 이야기했었는데

중학생 시절 자전거를 타다가 사고가 난 뒤 안 탔었다

 

사실 라이딩은 운동목적도 있지만 재활목적이 더 크다...

군대에서 축구를 하다가 한쪽 연골이 터졌었는데 의사가 운동을 생활화해야 늙어서 고생 안 한다고 했었지만

(무릎을 재활을 위해선 자전거 운동이 최고라고 의사가 20번은 더 말한듯..ㅎ)

전형적이 공돌이로서 운동과는 담을 쌓았다.

 

그러다가 운동+재활+스트레스를 한번에 해결할 자전거를 새로운 취미로 선택했고

4월부터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매주 1회씩 타고있다.

수도권의 자전거도로는 진짜 좋다... 특히 한강 쪽으로 갈수록 더 좋다.

매주하다보니 지구력과 근력이 상승해서 기어비를 조금씩 높이고있다.

아무생각없이 속도감있게 즐기는게 재미가 붙어버렸다..

입문으로 하이브리드를 사서 타고있지만 로드 자전거 물량이 풀린다면 내년에 로드자전거로 기변을 하고싶다..

 

다른 취미로는 해외축구 시청과 게임, IT기기등이 있다.

이렇게 생각해보니 취미가 많은 듯 하다..

또 영상시청을 엄청 좋아해서 유튜브,트위치,넷플릭스는 끼고 살고있다.

 

정보 공유 및 도움을 주는걸 매우 좋아하기때문에 유용한 정보가 있다면 블로그에 작성하도록하겠다..

 

이글이 마지막글이 아니길 빌며 ㅋㅋ 끝!

 

반응형